ABOUT COMPANY 웅진소개

  • 그룹개요
  • 경영정신
  • CI
  • 연혁

경영정신Philosophy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합니다.

웅진이 31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힘은 웅진의 경영정신 '또또사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또또사랑은 변화, 일, 도전, 조직, 사회, 고객을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는 의미입니다. 웅진은 '또또사랑'을 기반으로 윤리경영과 창조경영,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또또사랑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 사랑하는 마음

일에 대한 사랑
어떤 일을 즐겁게 했느냐, 마지못해 했느냐는 결과에 있어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어떤 일을 즙겁게 했다는 것은 그 일을 나의 것으로 받아들인 것이고, 그 일을 하고 있는 내가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도전에 대한 사랑
도전에 대한 사랑은 현재보다 더 궁금한 미래를 향한 도전을 말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아질까'를 끊임어벗이 생각하고 개선시켜 나가는 것이 바로 도전에 대한 사랑입니다.
변화에 대한 사랑
변화하지 않고서는 어떠한 경쟁력도 기질 수 없습니다. 변화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사항입니다.
고객에 대한 사랑
회사가 유지될 수 있고, 일터에 나와 일하고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고객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을 아끼는 마음이 바로 고객에 대한 사랑입니다.
조직에 대한 사랑
조직에 대한 사랑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고, 칭찬을 많이 하고, 내가 먼저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이 조직을 사랑하는 방법입니다.
사회에 대한 사랑
사회에 대한 사랑은 나보다 '우리'를 생각하는 데서 출발합니다. 내가 가진 것을 나보다 조금 덜 가진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사회에 대한 사랑입니다.

웅진은 서로 사랑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또사랑이란,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 사랑하는 마음을 의미하는 웅진만의 독특한 경영정신으로 웅진의 창업자인 윤석금 회장이 직접 만든 용어 입니다. 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하고,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에는 현격히 능률이 떨어지는 한국인만의 '신기'문화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웅진 설립 초기 '어떻게 하면 직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의 답이 바로 '신기문화'였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의 '신기'를 일으킬 수 있는 밑바탕은 바로 '사랑'이었습니다. 웅진은 서로 사랑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